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돈 버는 궁극적 목적

 

 학교를 졸업하고 나서

제일 먼저 하고 싶었던 것이

돈을 벌고 싶었다.

 

그동안 투자된 학비도 생각나고

숨만 쉬어도 나가는 돈들이

더욱 돈 생각을 하게 했다.

 

 

 돈 많이 벌어

부모님 용돈을 드리고

여행도 자주 하고

패션피플도 하며 살고 싶었다.

 

 

역시나 이루지.., 그러지

못하고 있다.

 

 돈 벌려고 이 세상에 태어난 건

아닌 건 같은데 

다시 생각해 보면

그런 것 같기도 하고..;; 

내가 사는 모습이

돈을 좇는 모습이다.

 

 

돈을 좋아해

돈을 가까이하고자 했으나

돈이 나를 멀리했다.

 

그런 이유를 원인 분석해 보니

 돈을 버는 궁극적인 목표가

난 틀려먹었다.

 

 

우선 돈에 대해 알지 못했다.

돈에 대해 지극히 무식했다.

 

그저 인생 열심히 살고

돈은 열심히 모으면

되는 줄 알았으니까.

 

 

돈은 많은 사람들의 에너지가

응집된 결정체라고 한다.

 

상대를 위하는 수준 있는 생각과

 마인드가 갖춰져 있어야만

돈이 나에게 오게 할 수 있는

기본이 된다고 한다.

 

 

일을 하면 돈은 들어온다.

 

돈 벌기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닌

사람을 만나

내가 성장하는 것이

돈 버는 것의 목적이다.

 

 

사람에게 기운을 받으면 내가 큰다.

성장한다 이거다.

 

사람 기운을 받으려면

밖에 나가 활동을 해야 하니까

취직이란 이름으로

나가게 된다.

 

사람 기운을 받으면

내가 크기 때문이다.

 

 

살아가는 데 있어

정말 두고두고 필요한 것은

내가 성장하는 것일 것이다.

 

내가 성장하면 

 질량 좋은 사람이 되고

돈은 에너지 질량이므로

질량 좋은 것에

질량 좋은 사람에게

오래 돈이 머무는 것이다.

 

 

내가 만나는 사람들이

유명인, 훌륭한

롤모델을 삼을 만큼이 아니더라도

나를 성장시키는 데는

다 보고 배울 것이 있기 때문에

인연이 되어 만나지기에

사람을 구분 지을 필요는

없다고 한다.

 

돈을 버는 목적이

사람을 만나

나를 성장하기 위한 거라면

당신은 부자 될 자격이 된다.

 

 

나를 성장시켜 부자 합시다~!!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 쉽게 가는 법 3가지  (5) 2021.09.04
내게 딱 맞는 직업은 뭘까  (3) 2021.09.03
망하지 않는 결혼을 위하여  (1) 2021.09.01
인연 종류의 백분율표  (2) 2021.08.31
부모 자식 관계도  (3) 2021.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