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내게 딱 맞는 직업은 뭘까

 

예전엔 꿈이 많았다.

뭘 모르니 무턱대고 꿈으로 잡은 듯하다.

 

 

현실을 알게 되고

내 주제를 알고 나서

나의 수준에 맞는 꿈을 택했다.

 


백수..

 

 


백수 입장에서 보니

밖에 나가 사회생활을 한다는 자체가

얼마나 칭찬받을 일인지를 알게 됐다.



이불 밖은 위험한 이 험한 세상에

밖을 나간다는 것 아닌가..?

 

 

돈을 벌러 나가는 원리는

내가 욕심내는 질량이

지금 나의 에너지 질량과 같으면 

지금 수입에 만족하게 된다.

 

그리고 욕심내는 질량보다

내 에너지가 조금 떨어지면

불안해지게 된다.

불안하니 큰돈에 집착하게 돼서

돈을 벌러 나가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사람에 대해 모르고 나가면

사람인데도 사람에 대해 잘 모르니

하는 일들이

잘 안 풀리게 되는 이유라고 한다.

 

어떠한 직업이라도

택해서 나간다는 건

결국 사람 만나러 나가는 것이다.

 

어떠한 직업도 사람을 만나

사람에 대해 알게 되고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들이

내가 이해가 되면 나의 직업은

매번 업그레이드된 직업으로 바뀌고

돈은 기본으로 들어오고

 내가 원하는 일을 하며 살게 된다.

 



직업 하나 잘 잡아

평생 가는 시대는 끝났다고 한다.



평생직업이 없다는 건

하나에 전문가가 아닌

다방면에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는 뜻이라고 한다.



사람을 잘 알고

사람에 대해 잘 배워

다양한 업그레이드된 직업들을 만나며

멋지게 살아야 한다.


그럼 계속해서

직업이 바뀌어야 하는군요..??

 

 

요약:

내 수준이 올라가면서

직업 또한 계속해서 바뀐다.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세상에 왜 태어났을까  (1) 2021.09.05
인생 쉽게 가는 법 3가지  (5) 2021.09.04
돈 버는 궁극적 목적  (0) 2021.09.02
망하지 않는 결혼을 위하여  (1) 2021.09.01
인연 종류의 백분율표  (2) 2021.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