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무례한 행동 담당자들

 

무례하다는 것은

예의가 없다는 뜻이다.

 

내게 친구들은

무례한 사람 대처법을 말해준다.

 

"개소리엔 단화하게 개무시해!"

 

 

하지만 단호하게 무시를 해도

무례한 행동의 깊이까지는

어떻게 만질 수 없다는 생각이 든다.

일시적 방편이란 말이다.

 

그리고 너무 화가 나

무례한 행동에 사과를 요구하면

 

"그래 내가 미안하다."

"... 어떻게.. 내가 죽을까?

"그럼 되겠니?"

 

 

말하는 내 입만 아파진다.

 

공공장소에서

큰소리로 통화하거나,

조용히 경청해야 하는 장소에서

껌을 딱딱 씹거나 하는 행동은

그래도 점잖은 편이다..

 

 

식당에서

배불러 디저트는 안먹겠다고

그래 놓고선,

안 시키고선,

 

와이.., 왜..

내가 시킨 디저트를 먹는 당신.

내가 먹으라고 허락했더냐..??

 

 

네가 선물사 줘서

그래서 참는 줄 알아라..??

 

 

 극장, 영화관에서

서로 얘기하며 보는 너네.

다 들린다..

내가 성격 좋아 말 안 하는 거다.

 

 

하지만

아직 내가 말랑인 건지..

뭐라 하지도 못 하는 내가 밉다.

 

 

Aㅏ... 짜증 난다.

 

 

당신의 무례한 행동에

"나에게 무례하게 행동하지 마세요.!!"

이렇게 매번 말하고 싶지만

 무서워서..,

말 못하는 내가 싫다.

 

 

우리가 살고 있는 곳은

회사가 아닌 사회다.

 

만약 어떤 일을 하고 싶어

그곳에 들어갔는데

그곳이 역시나 천태만상이라면

참지 말고

빨리 빠져나오는 것도

한 방법 일 수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내게 말한다.

 

사람이 내공 있어지려면

보기 싫은 것들도

내공부로 보며 씹어 삼켜야

앞으로 뭐든지 소화할 수 있어지고,

처리할 수 있어지고,

내공 있는 사람이 된다고 한다.

 

 

지금 이 사회는

온통 잘못하는 것밖에 없다고 한다.

 

모순을 해결하려고

사회에 모순이

다 나오는 중이라고 한다.

 

 

내가 불만이 생긴다면

잘못된 것이 보인다는 뜻일 것이다.

모순이 숨어 있으면

해결할 기회가 없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 사회를

싫어도 물려받아야만 하고

어찌 보면 물려받아야 하니까

모순을 해결해야 할 숙제가 있는것이다.

우린 할 일이 많은 거다.

 

 

모순들을 해결해야 하니까.

내공이 쌓이는

우수한 공부를 해야만 한다.

 

 

우리.. 해결사였니???

 

부담..;;

 

 

그럼 요약해보면

해결사가 돼야 하니까

뭔가 부딪힘이 있다는 것이고

 

왜 그럴까?

왜 그럴 수밖에 없을까?

뭔가 찾으라고

모순적인걸 보게 되는 거다..이건가??

 

 

벌써 이미 살짝 감으로

우린 알고 있다고 한다.

 

무례하다 생각했던 행동들은

사실 그때

내 방안을 들여다봤던 건 

나에게 쿠키를 가져다주고 싶어서였고,

 

친구가 말 끊으며 우리 대화에

훅 끼어 들어온 무례한 행동은 

그저 충동적인 스타일인 친구였던 거고,

 

내 말에 집중 안 하고

손톱 물어뜯는 모습을 보인 건

다른 곳에서 받은 스트레스로

그런 건지 모른다고 말이다.

 

 

무례한 행동 담당자를 만난다면

통찰하고 관찰하고 정리하며 

공부하는 연구자세로 나아가다보면

어떠한 불편한 상황도

소화할 수 있어지고 

 

지금 상황에서

내 주관으로 보니까 안 맞는 것이고

 

결국 따져보면

이 세상엔 잘못하는 건 없고

 

내가 연구자세로 바라만 본다면

불만하는 내용의 해결책까지도

사회에 내놓을 수 있게 된다고 말이다.

 

 

부담이 되지만,

잘 해낼 자신 없지만 ,

노력해야겠다.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소 고발 급증과 남발 이유  (0) 2022.02.10
남괴롭히는 재주  (0) 2022.02.07
2022년 버전 부자[富者]  (0) 2022.01.29
텃세를 부리는 이유  (0) 2022.01.27
고소장, 고발장 가격  (0) 2022.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