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자격지심(自激之心)

 

자격지심이란

자기가 한 일에 대하여

스스로

미흡하게 여기는 마음이다.

 

열등감 콤플렉스라고도 부른다.

 

전문가들은 말한다.

 

자격지심은 원래

가질 필요 없는 거라고 말이다.

 

우리들은 말한다.

 이미 알고 있다고 말이다.

 

가질 필요 없음을 아는데도

자격지심이 생기는 이유는

뭘까..??

 

상대가 나보다 심히 차이 나게

가방끈이 길기만 해도

자격지심은 쉽게 생긴다.

 

하버드를 나왔단다..

 

가방끈이 뭐라고

왜 자격지심이 생기는 걸까??

 

끈의 농락인가..

 

 

가방의 장난인가..

 

 

아무튼

어쩌다 원하지 않게 생겨버린

자격지심

 어떻게 하면 될까..??

 

자격지심이 생기는 이유는

위, 아래를 갖다 대니

생기는 거다.

 

내가 위를 점하고

내가 앞장서려 하고

내 말을

따르게 하려니

문제가 되는 거란 말이다.

 

내 것을 찾아

내일만 열심히 하면

자격지심과 나는

관계없어진다.

 

 

 

만약에 누군가 

나보다 심히 많이 배운 사람이

자격지심 생기게

내게 뭐라 한다면

 

그럼

내가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하자.

 

 

요점:

자격지심이 생기는 이유는

위, 아래를 갖다 대니 그렇다.

내 것을 찾아 내 일만 열심히 하면

자격지심과 관계 없어진다.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이 AI처리한 생산품  (0) 2022.04.17
훌훌 털어버릴수있는 방법  (0) 2022.04.16
뒤끝있는자가 살아남는법  (0) 2022.04.14
계속 소통하며 친해지는 법  (0) 2022.04.13
실력있는 자기표현법  (0) 2022.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