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힘든건 옳은게 아니다

 

 

 

뭐든지  힘든 건 옳은게 아니다.

 

하지만 나는  힘들어야만

 뭘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었다.

 

 

 

TV 나 영화, 드라마 대사에서 보면

 

"너 뭐하냐? 삽질하고 있네"

 

난..보고 

그저 좋다고  웃었는데

돌어보니

내 인생

살면서 삽질을 너무~많이 했다ㅜ

 

 

 

 

힘들면 힘들어야

더 이뤄지고

내가 뭘 얻을수있다고 생각했다.

 

차 마시고 영화보는건

돈 아까운 일이고 생산적이지 못한 일이라

생각했으니 말이다ㅜ

 

 

 

 

유튜브에서 들어본 강의에서는

 

"돈이 들어왔다고 성불 본 게 아니고

공부 비용을 준 것이다." 라고 한다.

 

내가 받는 월급은

사회가 나에게 공부하라고 주는

비용이라고 한다.

 

 

 

 

나는 공부란 게

국. 영. 수. 예체능만 인 줄 알았다.

 

 

 

 

사람 만나서 마시는 커피도

외출에 입고 나가는 옷도

가끔씩 보는 책값, 전시회, 영화 티켓도

공부 비용에 들어가는 거라고 한다.

 

난 정말  몰랐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