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내 주변에 사람이 많으면 할일이 많다

 

가수 이선희씨가 직접 작사 작곡

노래하신

'인연'이라는 곡이 있다.

 

   노래 가사가...

인연이라고 하죠

거부할 수가 없죠.

  내 생애 이처럼 아름다운 날

 또 다시 올 수 있을까요

 고달픈 삶의 길

    당신은 선물인걸

이런 가사가 중간에 나온다.

 

들어도  참 좋은 곡이다.

 

 

나에게도 부모, 친지, 친구,남편, 자식.

참 고마운 인연들을 선물을 받아

도움 받으며 살고 있다.

 

이제 나도 부지런히 갖추어

도움을 주는 존재로 살고 싶다.

 

 

 도움되는 존재로 살려면

인연에 대해 알아야 할것 같아서

사람의 인연에 대한

강의를 찾아 들어봤다.

 

인연법에 관한 강의 내용이다.

 

강의에서는

인연은 올 수밖에 없는 인연과

 올 수도 있는 인연이 있다고 한다.

 

 

올 수밖에 없는 인연은

숨어 있어도 오고

 

올 수도 있는 인연은

노력에 따라 내가 움직여야만 온다.

 

 

인연이 차근차근 나의 질량에 

확장되면(키워지면) 

많은 인연을 만나게 된다.

 

사람을 많이 준다는 것은

그만큼

 할 일이 많다는 것이며

인연을 많이 줬는데

 내가 할 일을 못하면

(즉,이롭게 못하면) 

나를 친다 (어렵게 한다) 는 내용이다.

 

 

듣고보니

인연은 꼭 꿔준 돈 받으러 온

채권자같네요...;;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화입마  (0) 2019.10.21
인생 정기점검  (0) 2019.10.20
무기력이 친구할때  (0) 2019.10.18
게임머리를 부탁해요  (0) 2019.10.09
나대지 않는 겸손한 활동  (0) 2019.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