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피는 못속인다는 의미

 

피는 못 속인다. 는 말이 있다.

 

부모를 닮아

혈액형이 같다는 뜻은

아닐 것이다.

 

 

생긴 모습이

똑같다는 말도 아니다.

 

 

부모를 닮아

몸속에 피가 있다는 말도

물론 아니다.

 

 

부모와 똑같이 사람 DNA를

가졌다는 말도 아니다.

 

 

제가 아빠를 참 많이 닮았어요.

                     

 

자식이

부모의 모순됨을 보며

자랄 때는

그렇게 싫어했으면서

어느덧 모순적이던 부모 모습을 

자식이 그대로

닮았음을 느낄 때 하는 말이다.  

 

역시 피는 못 속인다.

 

 

왜 그렇게

부모의 모순됨을 싫어했으면서

자식이 닮는 이유는 뭘까..?

 

저기요....??

전 안 닮았는데요...?

 

부모의 모순점을 안 닮았다면

당신은 럭키가이

행운아다.

 

 

피는 못 속인다.

아비를 닮았다.

이런 말을 하는 이유가 궁금하다.

 

 사람은 좋아해도, 미워해도

그 사람 생각을 많이 해도

닮는다고 한다.

 

그래서

비슷한 생각을 하며

같이 오래 살면

부부도 얼굴이

닮는 모습을 보게 된다.

 

 

사람은 좋은 물에서 크면

좋은 사람이 될 확률이 높고

나쁜 물에서 크면

당연히 나쁜 사람이 될 확률이

올라간다.

 

 

개천에서 용 나는 건 옛말이다.

똑같이 공평하게 못 살 때 얘기다.

 

곁에 머물며 물들지 말고

떠날 수 있을 때 떠나자.

그렇다고

부모를 버리는 건 아니다.

 

좋은 환경에서

자식이 훌륭히 성장한다면

부모도 기쁠 것이고

부모를 내가 도울 수 있어진다.

 

훌륭히 성장했는데

어느 부모가 싫다 하겠나..?

 

부모 곁을 떠날 수 없다면

부모 닮지 않도록

같이 있는 시간을 줄이거나

개천에서 용 나는

1호가 되면 된다.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할 자격  (0) 2022.02.17
법적 분쟁 해결법  (0) 2022.02.16
부모와 싸우는 자식  (0) 2022.02.14
빨리 실력 쌓는 법  (0) 2022.02.11
고소 고발 급증과 남발 이유  (0) 2022.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