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 혼자만 힘들면 억울한거다

 

 

대한민국 상당수가 우울증을

앓고 있다는 통계가 있다.

그중 15% 정도만

병원 치료를 받는다고 한다.

 

병원에서 처방하는 약도

완화만 시키는 거지

치료가 되진 않는다고 하니

더 슬퍼진다.

 

특히 젊은이들이 우울증으로 인해

자주 한강물 온도를 체크하는 일은

너무나 가슴 아픈 일이다.

 

 

 

나도 우리 아이들이

한창 학교 다니는 시기에

 우울증을 심하게 겪었다.

매일 하는 일이

밥하고 설거지하고 장보고 청소하고..

 

어느 날 드는 생각이

"나 이렇게 살다 싱크대 앞에서 죽겠지?."

 

사는 게 재미가 하나도 없었다.

 

아이들 커가는 거 보고

보람을 느끼며 사는 것이 인생이라는데

보람.., 모르겠더라.

 

난 나쁜사람이다.

 

 

 

나의 우울증은

밥을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되는

집안일을 안 해도 되는 

아이들이 다 성인이 됐을 때 사라졌다.

 

아이들이 성인이 돼서야

내가 하고 싶은걸

할 수 있는 환경이 됐다.

 

집안이 돼지우리 같아도 좋았다.

물론 지금도 잠시

급 우울해지는 건 있다.

 

가끔 밥을 해야 할 때다ㅋㅎ

 

 

 

우울증 치료법은

다양한 지식을 갖추면 사라진다고 한다.

맞는 말이기도 하지만 

내가 하고픈 거

내가 재밌어하는 걸 찾아야

이겨낼 수 있다.

 

 재밌는 게 있다면

반드시 극복할 수 있다.

그런데 하고 싶은 거나 재밌는 게 없으면

좀 시간이 걸린다.

 

혼자만 힘들 순 없다.

 

나만 힘들면 억울하지 않나..?

 

 

 

 화투 게임도 치고

연예인 덕후도 해보고

댕댕이를 의지해서라도

어떻게 해서든

내가 좋아하는 걸 찾아내야 한다.

 

방편으로 인터넷 게임 좀 하겠다는데

누가 뭐라 하겠나..?

재밌게 지내도록 노력해 보자... 부담;;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