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상대 습관이 거슬려 지적질해주고 싶을때

 

유독 꼴 보기 싫은

차마 눈뜨고 보기도 싫은 게 있다.

 

 

바로 1인칭으로

자기 이름을 부른다는 것

"경아가 점심 먹을 시간이 됐네..?"

 

또 헬스장에서

트레이너도 아닌데 

"그거 그렇게 하는 거 아니에요."

가르치려 든다.

 

 

앞에서 머리를 벅벅 긁어대 거나,

환기 안 되는 주차장에서

시동 켜고 대기하거나,

가래침,

샤워실 무매너..

 

 

아.. 속이 안 좋아질라 해서

더 못 적겠다.

 

 

 이렇게 눈과 마음을

더럽히는 상대들을

어떻게 바라보고 생각해야 할까?

 

죽여야 할까..??

 

 

상대 습관이 맘에 안 든다는 건

내가 질량이 크다는 것이고

내가 질량이 좋으면 비판하지 않는다.

 

전부 똑똑하다 보니

결정, 정리,

증명하려는 것이라고 한다.

 

 

내가 똑똑하니 저렇게 행동하면

안 된다는 것까지는 아는데..

왜 그런 상황인지,

왜 그렇게 행동할 수밖에 없는지,

공부(관찰, 토론, 분석)해서 알면

상황이 이해가 되니

비판하지 않게 된다.

 

 

 비판보단

어떻게 교육이 들어가야 바뀔지,

상황이 왜 이렇게밖에 못된 건지,

고민해 보게 된다고 한다.

 

 

그러나 현실은

비판만 하고 끝내버리니

내 큰 잘량을 좋은 질량으로

못 바꾸는 것이라고 한다.

 

아무리 내가 비판을 해도

내 질량이 약하면

사회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끝나버리기 때문이다.

 

 

사람은 왜 그런지 알고 나면

이해 못 할 건 없긴 하죠.

 

그러나

왜 그런지 알고 싶지도 않고

귀찮게만 느껴진다면

내가 아무리 잘못됐다고

비판을 해대도

바뀌지는 않는다는 거네요.

 

밉고 싫은 상대를 봐버렸다면,

결국 봤다면,

그냥 흡수하고 지나가면 

나의 이해력도 넓어지고

지적인 일도 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요점:

공부 자세로 바라봐라.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간 약속의 또다른 개념  (0) 2021.09.29
팔자쎄다는 말의 의미  (0) 2021.09.28
답장이 이모티콘인 이유  (0) 2021.09.26
좋은 인상으로 잘사는 법  (0) 2021.09.25
누구나 예뻐질 수 있다  (0) 2021.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