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좋은 엄마가 되려면 알아야 가능하다

 

자식이 태어나면 저절로 부모가 되지만

이왕 부모가 됐다면

좋은 부모가 되고 싶어 진다.

 

좋은 부모의 기준은

조금씩 다르겠지만 큰 틀은 같다.

 

아이가 건강하고

튼튼하게 크도록

내가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는 마음이다.

 

 

나는 좋은 엄마인지 모르겠다.

내가 평가할 수 있는 게 아니니까.

 

아이가 어릴 땐 나도 뭘 모르니까

상당히 겁쟁이에

아이 눈치를 많이 보는 엄마였다.

 

 

한마디로

아이에게 끌려만 다녔단 얘기다ㅜ

 

그럼 좋은 엄마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갖추지 못한 사람이 아이를 키우면

잘해주려고만 하지

그냥 키우게 된다고 한다.

 

아이는 성장하며 이것저것 묻는다.

갖추지 않으면 내가 못 가르친다.

내가 갖추지 않으면

좋은 엄마가 될 수 없다.

 

갖춘 엄마는 많이 알아야겠죠.

 

걱정하지 맙시다.

다행히 검색하면 많은걸 알려주잖아

사교육 말고요.

아이마음 아는 법 같은 거요.

 

 

좋은 엄마는

자식을 사랑 이전에 사람으로 키운다.

바르게 잘 살게 키우는 거다.

 

지금 지식사회에서는

모나지 않게

사회에 필요한 일을

할 수 있게 키워야 한다.

 

하지만

내 능력까지만

키울 수 있기 때문에

 요즘은

다른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키운다.

 

 

결국 좋은 엄마가 되려면

내가 갖춘 사람이어야 한다는 얘기네요.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대의 모순이 보여 싫을때  (2) 2020.04.24
꼬마 니꼴라  (1) 2020.04.23
건축물에 대하여  (0) 2020.04.21
스마트폰 중독의 역습  (1) 2020.04.20
걱정 대마왕 쫓아 내는 법  (0) 2020.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