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잘난척이라도 하고 싶다

 

'척' 하는 사람이 있다.



잘난 척, 있는 척, 아는 척,

고상한 척, 깨끗한 척...

나만 주변에서 보는건가?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 중에는

잘난 척은 아주 자주 하고

가끔 착한 척도 하며

 이 세상에서 가장 불쌍하고

가장 고생을 많이 한 척,

불리한 입장일 땐

어김없이 아픈 척을 한다.

 

 

정말 싫다.

 뒷담화 맞다.

 

 

나에게 묻는다.

나도 '척' 하는 사람인가..?

 

나름 나를 객관화해서 보면

나도 그렇다ㅜ


난 식탐이 많은 걸 숨기려

'적게 먹는 척'을 한다.

즉, 사람 앞에선 잘 안 먹고

뒤에 와선

먹는 양에 한계가 없다.

 

또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면서

'안 좋아는 척'을 한다.

다 얼굴에 티 나면서ㅋㅎ


'척' 하는 사람을 만나면

난 쿨하게

'모르는 척'도 해준다.

 

 

못 알아들었으면서

'알아들은 척'은

내가 자주 쓰는 스킬이다.


남 뒷담화하며

나의 정신건강을 위해서라는

나름 명분을 내세우지만

이것도 '척' 이다.

 

 

나도 '잘난 척'을 하고 싶은데

사실 주변에서

내가 잘나지 않았음을

모두 알고 있다.


'있는 척'도 많이 하고 싶은데

현실이 개털임을

주변이 다 알고 있다.

 

 '아는 척' 나도 하고픈데

내 가방끈이 그리 길지 않다.

 

 

'척하다'라는 뜻을 보면

 행동이나 상태를 그럴듯하게

꾸밈을 나타내는 말이다.

 

'척'은 어찌 보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지만

가만히 살펴보면

'척'을 하다가 왕따가 되거나

'척'을 하다가 곤경에 빠져

어려운 일들이 생기는 걸 본다.

 

 

아니.. 그냥 '척'을 했을 뿐인데

그렇게 심히 나쁜 짓도 아닌데

왜 곤경에 빠지기도 하고

어려운 일까지 생기는 걸까..?

 

 

'척'을 하다 보면 느낀다.


모르니까 하는 게 '척'이란 걸.

즉 '착한 척'은

'착하지 않다'는 거다.



그럼 '척'을 하면

왜 어려운 일들이 생길까..?

 

 

'척'은

상대 기분을 나쁘게 만들고

상대 기분을 나쁘게 한

에너지가 나에게 와서

내 기운을 저하시키기 때문이다.

 

 

듣고 보니 '척'은 안 하는 게

편하긴 하겠네요.


그럼 혹시 '척'을

계속 일관되게 유지하면

'척'이

진짜가 되지 않을까..??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