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지금 잘못하고 있는걸까봐 두렵다면

 

내가 지금 잘못하고 있을까 봐

두려울 때가 있다.

 

그럴 땐 잠도 안 오고

안 보던 눈치도 보게 되고

밥도 더 많이 먹게 되고 말이야

예민 보스가 돼버린다.

 

만약 누군가 내게 잘못하고 있다고

한마디라도 하면

당장 울 준비까지 돼버린다.

 

 

학교 다닐 때 시험 앞두고는 

내가 지금 잘하고 있는 건지

걱정되고 불안하고 두렵기도 하다.

 

 

시험날이 돼서 시험을 잘 봤든 못 봤든

어쨌든 시험이 끝나고 나면 

불안, 걱정, 두려움... 뭐죠?

 

난 맛나게 떡볶이를 먹을 뿐이다.

 

 

어찌 보면 시험 전에 느꼈던

두려움, 불안들은

날 조금이라도 공부하게 만들고

한 장 한 장 조심성 있게

책을 보게 해주는 역할을 해준다.

 

 

그러나 내가 하고 싶어서 하는 일들은 

과연 지금 내가 잘하고 있는 건지

괜한 시간낭비는 아닌지

 지금 이 길이 내 길이 아니면

어쩌지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지금 잘못하고 있을까 봐

두려운 마음을 가만히 들여다보면

내가 안 가본 길이이라서

두려움이 있는 거라고 한다.

 

내가 가는 길을

죽기 살기로 달려드는 경우는

두려움이 없다.

 흔한 경우도 아니죠.

 

 

이 길이 내게 맞나...?

아닌 길은 없다고 한다.

 

 

이것도 다 마스터 못했는데

다른걸 어떻게 또 하지...?

거기 가면 도와줄 사람 있다고 한다.

 

대신해 줄 사람이 있다. 우선 가자.

 

 

이 두려움이란 녀석은

내가 살아가는 데 있어 가끔씩

나의 제어장치도 되어주고

공부의 잣대도 되어주기 때문이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