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나만 조건이 안좋다고 느껴질때

 

나만 조건이 안 좋다고

느껴질 때가 있다.

 

100미터 달리기에서

출발선이 똑같아야 하는데

 

나만 맨 뒤에서 출발하는

느낌 말이다.

 

 

나도 열심히 뭔가를 하며

살아온 거 같은데

다른 이들은 왠지 전생 때부터

미리 뭔가를 해온 느낌?

 

이게 자격지심일 수도 있다.

 

 

이럴 때마다

한없이 작아지는 나를 만난다.

 

책을 봐도

심리학자의 유튜브를 봐도

마음이 안 잡힌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눈물 젖은 빵을

난 먹어봤었다고

자기 애환 얘기를 하는 것보다

 

내가 그때

많은 걸 배우게 됐다고

말하는 사람이고 싶다.

 

 

조건을 안 줘서

공부를 못했다는 생각은

안 하는 사람이고 싶다.

 

 

부자들은

조건을 겁나 좋게 주고

난 조건이

개떡 같다는 생각이 들 때마다

 

서로 색깔이 다를 뿐이지

거기도 여기도

하나의 세상이고

다 같은 세상에서 공부하는 거라

생각하면 마음이 좀 쉬워진다.

 

 

하늘이 있다면 

누구는 이뻐서 좋은 조건을 주고

누구는 미워서

나쁜 조건을 주겠나?

 

"하늘은 편파적으로 주지 않는다"

 믿.는.다.

 

만약 하늘이 편파적으로

누구만 좋은 환경을 주었다면 

누구는 낙심하게 만들고

누구는

자만하게 만든다는 거 아닌가?

 

 

설탕 속에 파묻어 버리면

조건이 좋고

 

씀바귀 같은 곳에

파묻어 버리면

조건이 나쁘다고 생각하는 건

더 마음을 나쁘게 만들 뿐이다.

 

불만하지 않고

흡수하고 성장하냐,

 

아니면

불평하고 멈추고 있냐,

 

이것의 차이일 것이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