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계속 소통하며 친해지는 법

 

이미 친한 사이다.

그러나 계속해서 친해지고 싶다.

이 친함을 쭉 유지할 수 있는

비법을 알고 싶다.

 

맛난 걸 사주면 되겠니..?

 

 

 

 만날 때마다

재밌게 웃겨주면 될까..??

 

 

 

멋지게 잘생김만

유지해 주면 되겠니..??

 

 

그건 내가 능력이 안 되겠다..

 

 

혹시 까다롭지 않게

뭐든지 잘 먹어주면 

계속 친해줄꺼니...?

 

 

 

만나면 심심하지 말라고

윙크도 쫌 날려주면..?

 

으흠... 그건 나도 싫다..

 

 

돈이 많으면

계속해서 친해줄까 싶다..

 

 

내가 재주가 좋으면

친함이 쭉 유지될 수 있을까..??

 

 

내가 부끄러운 짓 안 하면

계속 친해줄 거니..??

 

 

위의 방법들은

좋은 방법이 아님을 우린 다 안다.

아무리 상대에 잘 보이려

노력해도

일시적 효과 때문이다.

 

우리나라는 대화 없이 성장해온

역사가 5천년이다.

그래서 우리 조상 대다수가

화병으로 죽었다고 한다.

 

속 터져서 말이다..

 

 

이제는 더 이상 대화 없이 살다

화병으로 죽을 수는 없다.

 

오래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더더욱 알아놔야 할 것이다.

 

 

이미 친해진 후에도

계속해서 소통이 지속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리해 봤다.

 

 

친해진 후에도 계속 친해지는 법:

 

① 상대 말을 잘 듣는 것.

무슨 말을 하는지 잘 들어주자.

 

② 이해되게 내가 말해주자.

나 혼자만의 이해 말고

상대가 듣고 이해되게 말하자.

 

③ 이 자리에 필요한 쓸데있는 말을 하자. 

다른 자리에 쓸모 있는 말을

이 자리에선 하지 말라는 거다.

 

둘이 있을 때 할 말과

만 명 앞에서 할 말이 다르듯

이 자리에서 필요한 쓸모 있는

현장 말을 하자.

 

 

 상대말을 잘 들어주고

상대가 이해되게 쉽게 말하며

지금 상황과 이 환경에 맞는 말을

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겠다.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격지심(自激之心)  (0) 2022.04.15
뒤끝있는자가 살아남는법  (0) 2022.04.14
실력있는 자기표현법  (0) 2022.04.11
불평불만과 노력의 상관관계  (0) 2022.04.07
레드..썬~!! 보입니까?  (0) 2022.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