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싫은 사람 처리법

 

사는 동안 또는 사회생활 중

싫은 사람이 있다면

어쩌다 보니 생겨버렸다면

어떻게 대해야 할까..??

 

마음 같아선

영원히 맞닥트리고 싶지 않지만

어쩌겠나..,

이런 게 사회생활,

내 삶의 숙제인걸..

 

 

싫은 사람이 생기는 이유는

각자 다르지만

싫은 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아는 사람은 없다.

 

그저 세상은 이렇게들

내게 말해줄 뿐이다.

 

 

"신경 쓰지 말고

그냥 그러려니 해."

 

 

" 네가 참고 이해해 줘라."

 

 

"원래 저런 사람이니

그냥 무시해."

 

 

그럼... 나만 이해하고 넘어가면

평화가 오는 건가..?

 

 

내게 오는 모든 일은

나에게 맞게

내 위치에 맞는

일들이 오는 거라고 한다.

 

싫은 사람도 나에게 맞게

내게 필요해서

오는 인연이란 말이다.

 

 

나에게 맞게 온 인연이라 해도

내가 상대를

소화할 수 있는지,

 

지금은 싫기만 한 인연을

처리할 수 있는지,

 

내가 그 사람을

잘 대할 수 있는지,

 

이 모든 건

내 역량에 달렸다고 할 수 있다.

 

 

중학생에게 대학교 문제를

풀라고 주지 않듯

싫은 사람도

내가 대처할 수 있는데

내가 못하고 있거나

안 하고 있는 것이다.

 

 

요점:

싫은 사람이 있어도

더 알아가는 목적으로 대한다면

 삶에 크게 문제 되지 않고

나의 이해력도 확장되는 공부가 된다.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싸움 하는 이유  (0) 2022.05.09
조문의 의미  (0) 2022.05.07
답답한 사람 처리법  (0) 2022.05.05
얼굴이 맑아지는 법  (0) 2022.05.04
오래사는 이유  (0) 2022.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