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좋은 여건과 환경을 만드는 법

 

내가 잘하고 좋아하는

나만의 길은 어디있을까..??

 

끝없이 고민하고 헤매다

드디어 내 길을 찾았는데

만약

나의 환경과 여건이 나쁘다면

어찌해야 할까..??

 

부모를 잘못 만난 탓인가..??

 

 

이유야 어떻든

멀리 돌아왔어도

내 길을 찾았다는 건

기쁜 일이 분명하다.

 

 

그런데

여건과 환경이 도와주기는커녕

다시 포기해야 할 만큼

환경과 여건이 나쁘다면,

 

발목을 잡을 만큼 안 좋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내 삶의 길을 잘 갔으면,

내 길이라면,

환경과 여건이 안 좋은 일은

안 생긴다고 한다.

 

여건과 환경이 나쁘다는 것은 

내가 많이 헤매서

여기까지 왔다는 걸

알려주는 것이다.

 

슬프다..

나.., 많이 헤맸구나..

 

 

 

내가 갔던 길들이

잘못 간만큼

안 좋을 수밖에 없다.

그래도 내 길을 찾아야 한다.

 

내 인생 살러 왔기 때문이다.

 

 

힘들어도 조금씩

노력하는 모습만 보이며 살아도

안 좋은 여건과 환경은

엄청 빨리 바뀌어간다고 한다.

 

문제는

열심히 안 해도

노력 없이

환경이 바뀌었으면 한다던지,

 

 

나의 잘못은 없고

상대의 탓만이 있다고

생각한다던지,

 

 

지금의 환경을

갑자기 환경을 좋게

바꾸려 든다던지,

 

 

갑자기 없던 일로 하고 싶어

마음에 안 드는 조건과 환경을

없애거나 하면

나는 무리를 하기 때문에

더 안 좋은 조건으로 들어간다.

 

 

이끌어주는 사람이 없어

모르고 갔던 길이기 때문에

이렇게 멀리 왔으니

 

"조금 힘들어도

노력하는 모습을 하면 

나와 조건과 환경이

맞추어질 수 있겠구나"

 

이렇게 생각하며

찾아 들어가면

엄청 빨리 좋아진다.

 

내가 잘못을 깨우치면

환경은 바뀌기 때문이다.

 

그럼 그동안의 그늘은

지워지고

좋은 길은 열린다.

 

 

"몰랐습니다.

제 잘못을 뉘우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바르게 나아갈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이렇게 축원을 해봅니다.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福]받는 법  (0) 2022.08.01
다이아몬드보다 금(Gold)을 좋아하는 이유  (0) 2022.07.31
물상대체보다 좋은 것  (0) 2022.07.28
인간의 예견은 믿어도 될까  (0) 2022.07.27
계산적인 사람  (0) 2022.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