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내가 쉽게 빠르게 성장하는 법

 

 

사람이 쉽게 빠르게 성장하는 법.

 

뭐든지 빨리 클 수 있다면

시간 절약이 될 테니

빨리 성장하는 법.., 나도 궁금하다.

 

 

 

 

 대표적인 한 가지 방법이

공공장소나 많은 사람 앞에서

자신 있게 의논할 수 있어야 

내가 성장할 수 있고 내가 큰다고 한다.

 

큰다고?

내가?

키가?

 

 

 

 

내 마인드 성장, 내 영혼 성장 말이다.

 

 

 

 

사람들 앞에서 말을 해 버릇해야

내가 큰다 이거다.

 

 

 

 

회의를 하다 보면

누구도 주장은 하지 않지만

점차 말이 없어지는 사람들이 있고

 

또 사람들이 말이 없다 보니

회의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

말을 하게 되는 사람들이 생겨난다.

 

 

 

 

의논할 때 침묵도

또 다른 주장의 한 형태라고 말하기도 하지만 

 

내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완벽하지 않아도

조금씩이라도 의견을 내 버릇하는 것이

나를 성장시키는 빠른 방법이라고 한다.

 

 

 

 

학교를 가면 조별 발표를 시킨다.

 

잠수 타는 애부터

묻어가는 애

결국 혼자 다 해내는 애

 

최악의 의논이 조별과제 아닌가 싶지만

또 지금 현재로 이것만큼

말하는 연습시키는 것도 없는 것 같다.

 

하지만

조별과제를 다들 극혐 하는 이유는

 의논 안 하고 싶은데

 

의논하라고 하면서 불러다 앉히니

입 닫고 가만히 있게 되는 거 아니겠나?

 

말하는 사람만 말하게 된다.

 

 

 

 

 주제를 가지고 주제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라면

 

공공장소나 많은 사람 앞에서도

자신 있게 의논할 수 있어야

내가 클 수 있다고 한다.

 

 

 

 

막 입사한 신입이나

아직 막내 위치만 아니라면

 내가 큰다는데

뭐.., 조심히 입 한번 떼 봅시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