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감정조절이 힘들때는

 

감정 조절이 힘들다면

우선 사탕이나 젤리 등

달달한걸 빨리 먹는 것이

 도움 된다고 한다.

 

 

나를 진정시키는 게 우선이다.

 

 

좀 진정이 됐다면  차근차근

생각해보거나 글로 적어보자.

 

 

 

왜 그런지

무엇이 문제였는지

무슨 일로 슬펐는지

무엇 때문에 그랬던 건지

 왜 감정 조절이 안될 만큼

힘든지를 말이다.

 

 

그럼 보통 대게 이렇게 요약된다.

 

남이 날 안 알아줬거나

 원했던 게 안 이뤄졌다거나

내 말이 안 먹혔다던가

 

 

어필을 하고 싶은데

어필하는 게 안 먹히거나 하면

화가 나고 감정조절이 안 된다.

 

 

이럴 때는

주변에서 많이들 참으라고 하고

마음을 비우라고도 말한다.

내가 이해가 안 되는데 

어떻게 참아지고 비워지나요..??

 

 

내가 정확히 이해가 안 되는데

그냥 넘어가면

그것이 점점 쌓였다가

갑자기 감정이 폭발하게 된다.

 

 

 

내 질량보다 더 욕심낸 경우도

감정조절이 안된다고 한다.

 

내 질량보다 더 위에 것을 욕심내면

사람들이 나를 알아주지 않고

원하는게 안 이뤄지고 내 말이 안 먹힌다.

 

 

돈 욕심, 옷 욕심만 욕심이겠나ㅜ..

내 맘대로 안된다고

화내는 것이 욕심이다.

 

 

 상대에게 내가 이해되게 말하고

행동한 것이 아녔음을 인정하자.

 

 

상대 잘못도 당연히 있지만

그건 상대 몫이니까

내가 상관 맙시다.

 

 

내가 어느 정도 감정이

가라앉았을 때 생각해 보면

 상대를 이해시키는 말과 행동이

부족했음을 내가 정리해 버릇하면

얼마 지나지 않아 멋진

내 모습을 보게 된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