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상대를 위하기 전에 먼저 해야 할 일

 

힘듬을 자기 자랑을 통하여

힐링치유를 한다고 한다.


이게 또 뭔 소린가 얘기를 들어보니

 

 

자기 자랑을 하면

내 자존감도 올라가고

만족감도 느껴서

자기 자랑으로 힐링을 한다는 것이다.

 

 

자기 자랑이 자존감도 높이는

힐링 방법 중 하나라면

자랑할 게 없는 나는 뭔가..?

 

 

자기 자랑하면서

자존감 높이고 힐링하는 거

이런 거 반대합니다~!!!

 

 

자기 자랑으로 힐링하는 게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는 방편이라면

자존감도 높아진다니

 말릴 자격은 없지만 자칫 잘못하면

이기적으로 보일 수 있을 것 같은데

이것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까..?

 

 

자기 자랑하면

역시 공주과 왕자과들이다.

내가 최고라고 하는

자랑 대마왕들 아니겠나??

 

 

공주과, 왕자과 듣거라.리슨!

내가 최고라고 안 해도 최고니까.

인정.

 

 

상대를 무시하고 내가 잘나지는 법은

절대 없다고 세상은 말한다.

 

내가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잘 알고

나를 아끼는 사람이 돼줘야

상대를 아끼고 사랑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 거라고 한다.

 

 

나 자신을 파악해서 나를 알면

상대도 고귀한 존재임을 알 수 있기에

상대 존중이 저절로 된다고 한다.

 

 

내가 어렵고 해결해야 하는 것이 있으면

문제 원인을 찾아

해결부터 하고 그런 다음에야 

상대를 위할 수 있는 자격이 된다.

 

내 어려움은 해결도 안 하고

상대를 위하면

상대를 어렵게 만들기 때문이다.

 

 

내 어려움부터 해결하고 나서

 이제 즐거움이 일어날 때

상대를 위해 뭔가를 해야

상대가 이로워지는 거라고 한다.

 

 

나를 사랑하지 못하면

상대도 사랑할 수 없다고 한다.



내 탁한 걸 해결 안 하고 상대를 만나면

상대도 탁해져 어려워지고

이 어려워진 건

다시 나를 치기 때문이다.

 

 

 나부터 잘 알아가는 것이

상대를 사랑하는 것보다도

우선순위라고 한다.

 

요점:

상대를 위하기전에

내 어려움부터 해결하고

내가 즐거움이 일어날 때가

상대를 위할 수 있는 자격이 된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