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내로남불

 

내로남불.

 

내가 하면 로맨스

상대가 하면

불륜, 불장난이란 뜻이다.

 

 

사자성어 아니다.

줄임말, 신조어다.

 

 

내로남불의 관점은 

나는 그 사람이 너무 좋아

만나는 것뿐이니

비록 내가 결혼은 했어도

나는 로맨스 사랑이고

 

너는 결혼을 했으면서도

다른 사람과 바람을 피우는 것이니

불륜이다 이거다.

불장난 중이다.

 

 

내 입장 내 관점에서만 하는 말이

결국 '내로남불'인 거다.

 

 

사람은 누구나 내게 잘해주면

그 사람이 좋아진다.

잘해주는 방법은 다 각자 몫이다.

 

상대 말을 잘 들어주던지

 

비유를 잘 맞춰주거나

 

 필요한 것, 답답했던 고민들을

도와주거나 해결해줬거나

 

말이 잘 통하는 대화를 해 주거나

 

원하는 외모를 상대가 갖고 있는

이유는 다양할 것이다.

 

 

 상대가 좋으면

수두자국도 보조개로 보이고

방귀도 달게 느껴진다지만

싫으면

절세미인 미녀도 괴물로 보인다.

 

 

요점: 

내로남불 뜻은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상대가 좋으면 나도너도 로맨스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