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눈치없는 사람에 대한 이해

 

눈치란

말 그대로 다른 사람의 기분이나

어떤 주어진 상황을

때에 맞게 빨리

알아차리는 능력을 말한다.

 

 

눈치는 의사소통에

필요한 중요한 요소다.

 

사회생활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누군가가 분위기 파악을 못하고

뭔가가 부족할 때

눈치가 없다고 말한다.

 

 

나도 눈치 없음에 해당되기에..;;

 

눈치 없다고 뭐라 하기엔

자격이 없다.

 

주변 시선에 위축되어 있으면

옆에서

기운을 북돋기 위해 말한다.

 

"눈치 보지 마."

 

 

사실 내 입장이 어렵거나,

 

신경 쓸 일이 많아

날이 서 있다면,

 

타인의 마음을 이해하는

공감능력을

발휘하기 쉽지 않다.

 

눈치를

집에 놓고 나오게 된다.

 

 

상대가 눈치가 없으면

눈치를 주게 된다.

 

그럼 눈치 없는 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좋을까..??

 

상담받아야 하는 상태인가..?

 

 

나도 눈치가 없다는 말을

듣는 편인데..

 

어떻게 하지..??

 

 

내가 눈치가 없어야

상대는 내게 가르치려 들고,

설명하려들려 한다.

 

눈치가 없는 것도

실력이라고 한다.

 

눈치가 없어서

관심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상대가 가르치고

설명해 주는 것으로

나는 성장할 수 있다.

 

내가 눈치가 있으면

알아서 잘하니

상대는 신경 안 쓴다.

 

상대가 가르쳐주고

설명해 주고

신경 써줄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눈치가 없는 것도 실력에 든다니..

 

놀랍네요..

 

내가 안 가진 장점을

상대가 갖고 있기도 하죠.

 

 

내가 눈치가 없는 것은

이해가 늦어서도 있기 때문에

너무 못났다고

생각하지 말았으면.. 부탁해요.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좋은 말 대처법  (0) 2022.09.06
등잔 밑이 어두운 사람  (0) 2022.09.03
힘들어 힘들어질때  (0) 2022.08.26
인간이 태어난 이유  (0) 2022.08.25
환경에따라 바뀌는 욕망  (0) 2022.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