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안좋은 말 대처법

 

안 좋은 말을 들으면

기분이 나빠진다.

 

안 좋은 말이 멀리서

돌고 돌아

뒤통수로 귀에 들려도

기분은 썩어진다.

 

 

이렇게

기분을 나쁘게 만드는 걸 보면

안 좋은 말은

원흉임이 분명하다.

 

안 좋은 말은

못된 것들 중에 단연 최고다.

 

 

 내가 진심으로 잘했다 해도

안 좋은 말은 듣게 된다.

 

내가 원하지 않아도 말이다.

 

 

안 좋은 말을 들었을 때

사람이 좀 착하면

흙, 끅... 끄ㅠ

 

내 탓, 내 잘못인가 싶어

자책하고

괴로워하고

고민하게 된다.

 

착하면 살기 힘든 세상이다.

 

 

 

안 좋은 말을 들었을 때

사람이 좀 쫄보면

흠찟..;;

 

대들거나 화를 못 낸다.

겁나기 때문이다.

 

쫄보여도 살기 힘든 세상이다.

 

 

안 좋은 말을 들었을 때

사람이 좀 다혈질이면

우선 주변 물건부터 부수고 본다.

 

당사자가 있다면..

파바팍.. 짝...

 

바로 두서너 대 맞는 거다.

 

다혈질 이어도

살기 힘든 세상이다.

 

 

안 좋은 말을 들었을 때

사람이 좀 이성적이면

조용히

법적 대응을 준비한다.

 

직접 손에

피 묻히지 않기 때문이다.

 

이성적이어도

살기 힘든 세상이다.

 

 

안 좋은 소리를 들었을 때

사람이 감성적이면

이 앙앙... 컹컹

 

우선 울고부터 본다.

 

그리고

지난 일까지 다 끄집어내

시시비비를 가리게 된다.

 

또 시작인 거다..

 

감성적이어도 슬픈 세상이다.

 

 

이렇게 살기 힘든 세상인데

하물며 더 얹어

안 좋은 소리까지 들었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안 좋은 소리를 듣고도

내가 소화할 수 있다면

가장 이상적일 것이다.

 

그러나

이상은

이상 세계에만 있는 것.

 

 

안 좋은 소리를 듣고

내가 감당 못하겠으면

우선 화를 내라고 한다.

 

야 아아앗.. 야~!!

 

당장 내가 화내지 않으면

나는 화병에 상한다.

 

그러나 중요한 포인트는

화를 내고 나서,

내가 괜히 화냈다며

죄책감 갖지 말자.

 

고민하지도 말자.

 

화내는 건

다 내가 살기 위한

일시적 방편이다.

 

화를 내고 나서

한번 돌아보는 시간도 갖자.

그럼 난 성장한다.

 

 

요점:

화를 내더라도

안 좋은 말은 우선 들어보자.

그러고선  조용히 나를 돌아보자.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 많이 내는 상사  (0) 2022.09.13
잘난척 하는 것에 대하여  (0) 2022.09.12
등잔 밑이 어두운 사람  (0) 2022.09.03
눈치없는 사람에 대한 이해  (0) 2022.08.30
힘들어 힘들어질때  (0) 2022.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