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내인생에 가장 큰 리스크(risk)

 

나는 인생 착하게 살고 싶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악당의 재산이라도 노려볼걸..

그럼 난 로빈훗 ㅋㅎ

 

 

이젠 착하고 싶지 않다.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반짝반짝 빛나는 사람이고 싶다.

 

인생 사는 방법을 몰라

지금까지 세상에 나와있는

모든 말, 글, 논리, 상식, 의견 등을

참조하며 살았다.

가시밭을 꽃길로 바꾸고 싶어서;;

 

 

 살고픈 모습들은 다 다르지만

결론은 하나

반드시 해피엔딩이다.

 

 

뭐든지 살다가 결과가 안 좋으면

뭐가 문제였는지

뭐를 잘못 생각했는지

뭘 다시 해야 하는지를 찾게 된다.

더는 못 본척하지 않겠다.

 

 

나의 가장 큰 리스크인

불평불만, 남 탓하는 버릇을 말이다.

태연한 거짓말이 아니다.

 

 

도와주는 이 하나 없었다고

어느 누구도 알려주는 이 없었다고

환경이 안 도와줬다고

시간이 없었다고

남들보다 타고난 게 부족했다고

다른 가족때문에

나를 챙길 수 없었다고;;

 

 

아무리 그래도

불평불만은 하면 안 됐다.

남 탓은 하면 안 됐다.

 너무 후회 된다.

 

 

난 항상 변명을 하고

합리화를 하며

내게 조언하는 고마운 사람들에게서

 떠나려고만 했다.

야반도주는 신중해야 한다.

 

 

지금까지 모든 보이고 들리는

나의 환경들이

나에게 인생 사는 법을

알려주려고 했던 것들임을

그땐 몰랐다.

 

나에게 보이고 들리던 것을

난  흡수하지 못해

퇴보되어

안 좋은 일을 불러들이고

모든 일들이 내 뜻대로 안 되었다ㅜ

이제 난 변했다.

 

 

변하려 노력할 것이다.

관 뚜껑 덮을 때까진

늦지 않았다고 한다.

 

남 탓, 불평불만

그러지 않으려 노력할 거다.

예전의 나는 버리려고 한다.

 

 

빛나는 도움 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각서 쓰는 집안  (2) 2021.08.07
지금 사회의 인복(人福)  (0) 2021.08.06
뉴패러다임 피서법  (2) 2021.08.04
오르지 못할 나무 열번 찍으면 오를수 있을까  (0) 2021.08.03
모나리자 리자여사  (2) 2021.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