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나의 친척언니

 

 

 친척 중에 결혼 안 하고

혼자 사는 사촌 언니가 있다.

 

그 언니의 어머니는

딸의 결혼 성사를 위해 팔공산까지 가서

추운 겨울에 비닐을 쓰고

추위를 견디며

기도를 하고 오셨다고 한다.

 

딸도 어머니의 정성을 알고는

들어오는 선을 마다하지 않고 다 볼 정도로

적극적이었다.

 

하지만 결혼까지 연결되지 않았다.

 

 

 

 

사실 사촌 언니는 결혼을 안 했어도

경제적으로 커리어적으로

전혀 부족할 것이 없기에

 

 그때 나는 학생이라 뭘 알았겠나 싶지만

굳이 저렇게까지 하며

결혼을 해야 하나 생각했다.

 

 

 

시간이 흘러

그 언니의 어머니는 돌아가시고

내가 결혼하던 날

언니가 축의금을 들고 식장에 왔다.

 

 난 사촌언니가 미국도 자주 다녀야 하는

워낙 바쁜 사람이라

결혼식에 온다고 기대도 안 했는데

환하게 웃으며

축하해 주시는 모습에

내가 괜히 미안하기까지 했다.

 

 

 

 

결혼이 인생에

최종 목표는 아니라고 나도 생각한다.

 

사촌언니도

언니 어머니도

그렇게 결혼을 원했는데도

이루어지지가 않은 것이 난 안타깝다.

 

 

 

 

이제는 내가 소개를 시켜줘도

일을 하며 만나는 사람들이

다 내 자식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결혼 생각 없다고

바빠서 결혼해도

가정을 꾸리기 힘들 것 같다고 말한다.

 

사촌언니는 스펙도 실력도 인성도 좋으니

아마도 사회에 올인하며

더 큰일을 하며 살라는 뜻인지도 모르겠다.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침 안먹습니다  (0) 2021.10.17
사람이 내곁을 영원히 떠나지 않게 하는 법  (0) 2021.10.16
인생 쉽게 망하는 법  (0) 2021.10.13
이해력이 후달려요  (0) 2021.10.12
뭔 말인지 모르겠다  (0) 2021.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