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억울한,섭섭함,죽고 싶은 마음이 드는 이유

 

억울한 마음이 들 때가 있다.

 

억울한 마음이 드는 이유는

다 각자 다르지만

억울한 마음은

기분을 하루종일 더럽게 만든다.

 

 

그러나

우리는 억울함을 경험해본 것이지

억울한 건 없다고 한다.

내 생각이

'억울하다' 단어를 붙이는 것일 뿐

억울한 게 아니라 미치겠는 거다.

 

 

죽고 싶다는 마음이 들 때가 있다.

각자 죽고 싶은 이유는 달라도 

내 입장만이 가장 힘든

죽고 싶은 이유에 든다.

 

 

사실 죽고 싶은 게 아니라

미치겠는 거다.

뭔가 길이 있다면

죽고 싶지 않아진다.

 

 

섭섭한 마음이 들 때가 있다.

아무리 생각을 다르게

돌려보려 해도

섭섭한 마음은 점점 커진다.

 

 

내 생각이 '섭섭함'

단어를 붙이는 것이지

 사실 섭섭함을 경험한 것이다.

 

 

억울한 마음도 미치겠는 것이고

 죽고 싶고, 섭섭한 마음이 드는 것도

 미치겠는 거다.

 

 

 

억울하고, 죽고 싶고, 섭섭하고

우리는 미치겠다.

답답하다 이거다..

 

 

상대 잘못이 분명히 보이고

상대의 잘못도 당연히 있지만

우선 마음이 안 좋은 건 나니

상대 잘못은

지금 신경 쓸 일이 아니다.

 

 내가 답답해 미치겠으면

우리나라 국민병

'화병'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그러다 아파지기라도 하면

나만 또 억울하고 분해진다.

 

혹시 내가 해야 할 일을

지금 안 하고 있는 것이 있는지,

 무엇을 놓치고 왔는지,

무엇이 부족함인지 점검해보자.

 귀찮은게 당연 인지상정.

 

그러나

나의 잘못부터 조심스레 찾아보면

난 결국 경험을 한 것일 뿐이 된다.

 

 

내가 아파지면

우리나라에 큰 손해다.

경험을 경험한것으로 끝내지 말고

내가 알아간것으로 만들자.

 

 

요점:

억울하고 죽고 싶고 섭섭하다면

난 경험치를 높인 것이다.

그동안 부족했던

당분,수면,탄수화물을 섭취하자.

마음이 가벼워진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