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지금 잘하고 있음을 알수 있는 3가지척도

 

내가 잘하고 있음을 알수 있는

기준 3가지가 있다.

 

 

먼저 잘살고 있는 척도

3가지를 알아보면,

 

1, 경제가 많다.

 

2, 권세(위치)가 있다.

 

3, 지식을 많이 갖췄다.

 

3가지 조건이면

잘~ 살고 있는거다.

 

좋겠다..

 

 

그럼 잘하고 있는지 아는 척도는..??

 

 

내가 지금처럼만 하면 되는 건지,

 지금 이대로

살아가면 되는 건지,

기준이 되는 척도 말이다.

 

 

[잘하고 있는지 알수있는 3가지기준]

 

1, 나는 무엇을 얼마나 이해하나?

 

나의 이해력이 얼마나 넓고 깊은지

살면서 많은걸 관찰하고

생각해보며

이해가 안되는 것이

점점 줄여나가야

지금 잘하고 있는 것이다.

 

 

2, 불만하고 있는 것이 있나?

 

불만이 있다는 건

인생공부 아직 끝나지 않은 것이다.

 남 탓하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어야

 잘하고 있는 것이다.

 

 

3, 감사함을 느끼고 있나?

 

가끔씩 한두 번 말고

지난 일들까지도

감사했었음을 생각해야 한다.

 

"모든것이 나를 도와주려 했구나."

"내 버릇을 잡아주려 했구나."

 

많은 것들에

감사한 마음이 든다면

지금  잘하며 살고 있는 것이다.

 

 

다시 정리해보면

지금 내가 잘하고 있는 기준 3가지

 

1, 이해력 확장

2, 불평불만 금지

3, 모든 것에 감사함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