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나를 사랑할줄 알면 남도 사랑할수 있다는 의미

 

나를 사랑할 줄 알아야

남도 사랑할 수 있다.

 

좋은 말인 거는 같은데

나를 사랑한다는 의미가

뭔지  모르겠다ㅜ

 

 내 기준에서 상대가 못생기면

난 사랑할 수 없다..

 

외모 제일주의 ㅋㅎ

 

 

나를 사랑한다는 의미가 

자책하지 않고

스스로 칭찬해 가며

자신감 있게 하라는 말인가??

 

 

잘 모르겠다..ㅜ

 

나를 사랑한다는 뜻이 뭘까?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면

우선은 내가 누군지,

나는 왜 이 땅에 있는지,

 

이 시대에 난 왜 태어났는지,

나는 어떻게 성장해야 되는지

답을 모르겠어도

생각을 해 봐야 한다고 한다.

 

 

나는 왜 태어나서

이 땅에서 뭘 하다가야 하는지,

 

3년은 생각하며 살아가야

나의 삶아 변한다고 한다.

 

 

??? 

 잉?

3년씩이나?

 

태어나 뭘 할 건지를

생각해 보라고..??

 

 

 

 

 나를 사랑하는 법을

바로 찾을 수 있는 게 아니군요?

 

 

나를 알아놔야만

그다음에 나를 사랑하는 법을

알 수 있고

 

3년이나 걸리는 이유는

나를 모르면

내가 성장할 기준이

없어지기 때문이라고 한다.

 

 

인간은 모두

정해진 시간을 살다 가야 한다.

 

때가 되면 죽는다 이거다.

 

어차피 죽어 흙으로 돌아갈걸

막살아야 하지 않나 싶긴 한데..

 

인생사는 방법 고맙게도

자기 마음대로 살다 갈 수 있다.

 

그러나

인간이 아닌 사람이라면

나를 잘 알아

원하는 행복으로

잘 살다 가길 바랄 것이다.

 

 

행복하게 잘 살다 간다

는 기준도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다.

 

그러나 공통된 기준은 

 사회에 필요하게 살다가는 것이다.

 

 

과거에는

 집안에만 필요하게 살다 가도

뜻깊은 삶이었다.

 

지금은

코로나가 풀리면 

지구촌 전체를 우리나라처럼

활동할 수 있는 시대다.

 

  사회와 인류를 위해

내가 필요하게 살아야만

 집에도

필요하게 살 수 있게끔

되어있다.

 

 

 나를 알고자 하는 사람은

지금은

선진국 쪽에 배운 사람들이나,

힘을 가진 사람들,

안정된 사람들부터

나를 찾으려 한다.

 

스스로 사랑할 수 있는

환경일 때

나도 나 자신을

사랑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ㅏㅏ.. 피곤하다..

 

나를 안다는 것부터가

왜 이리 복잡하냐..???

 

 

요점:

무엇을 하다 가야 하는지

생각하며 3년은 살아야

나를 사랑할 수 있는 환경이 되고

그럼 나를 사랑하게 되면

남도 사랑할 수 있어진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