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나의 포지션 (앉을자리,뜰자리)

 

내가 앉을 자린지

뜰자리 인지 아는 건 중요하다.

 

  위치를 잘못 잡아

내가 있으면 뻘쭘해지거나

불편해지고

 상처를 주고받게 된다.

 

 

내가 있어도 되는

앉을 자린인지,

가지 말아야 할

뜰자리 인지 구분하는 기준이다.

 

앉을자리:

불만이 입으로 나오진 않는다.

있어도 된다.

 

뜰 자리: 불평불만하게 된다.

 

불만의 농도가 30%면

내 노력으로 잡을 수 있다.

 

70% 불평불만인 환경이면

빨리 떠나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상처 입고 헤맨다.

 

 

 뭔 의미인지 헷갈려

다시 간략 정리했다.

 

예를 들어 

시집을 가서

처음엔 잘하려 노력하다

시댁 집안 모순이 보이고

 갈등이 생긴다면,

 

내가 공부로 잡은 경우:

받아들이고 기록하고

풀어 잡아가면

어떤 환경도 소화가 가능해진다.

 

그냥 견디며 사는 경우:

공부로 잡은 것이 아니니

이해가 안 되고

받치고 어려워진다.

 

내공부로 넣지 못하니

마음의 상처를 입고

내가 처한 환경이 점점 악화된다.

 

 

누구나 처음엔

내가 마주한 환경을 잘 모르니

잘하려 노력한다.

 

30% 시간이 가면

뭔가 눈에 들어온다.

 

50%면 모순들이 보이게 된다.

 

70% 농도가 되면

보이는 모순을

입으로 불평불만하게 된다.

 

불평불만이 나올 때가

 떠나야 하는 시기다.

 

떠나려고 하면 누구나 겁난다.

그러나

떠나야 내 삶이 다시 온다.

 

내가 불평이 심해지면

불평불만한 에너지가

다시 나에게 돌아와

나도 상처를 입게 된다.

 

떠나야 새로운 세상을 만난다.

 

요점:

불평을 하면 떠날 자리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