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군인가족1화

 

 

나는 군인가족이었고

남편은 군인이었다.

 

1992년~2022년동안

내가 군인가족으로 살았던

이야기를 적어본다.

 

 제1의 인생인

33년의 군생활을 마무리하고

남편은 전역했고

나는 군인가족으로 30년을 살았다.

 

우리는 인생 이모작 중이다.

 

아직도 전국곳곳에

나의 젊은 시절의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을

군인가족을 위하여 

나의 보고서를 만들어본다.

 

 

난 군인이 아니었지만 

결혼으로  군인가족이 되었다.

 

군인가족이 될 줄 알았다면

계급정도는 알아둘걸 그랬다.

 

그럼 내 인생 최초 흑역사는

좀 늦게

만들어졌을 텐데 말이다.

 

순진하고 어설픈 모습으로

군인가족이 되어

처음 발을 디딘곳은

홍천이었다.

 

 

강원도 홍천.

 

나의 흑역사 생성지다.

 

군인은 결혼하면

부대에서 아파트나 관사가 나온다.

 

그러나

집이 모자라거나

원활하지 못하면

따로 집을 구해야만 한다.

 

우리는 부대 근처에 월세로 살았다.

 

내 돈으로 내가 구한

월셋집.

 

 

 도시에서만 살았던 나는

외국처럼

밤에는 걸어 다닐수없거나,

 

산책할 수도 없는

홍천이

 너무나 무서울 만큼

낯설었다.

 

 

그러나

군인가족이라 불러주는 호칭에

나의 젊음은 설레었다.

 

군인가족이란 단어는

새로운 신참도

'우리'로 묶어주는 

마법의 단어로 느껴졌다.

 

군인가족.

 가족이라니..

 

너무 정감 가고

마음에 드는 호칭이었다.

 

 

그렇게

'군인가족'이란 배지를 달고

난 첫 군가족 모임에 나가

남편계급인 소위를 달고

소령사모님께 질문을 했다.

 

"사모님, "

"저희 담달에 소령으로 진급해요."

 

"소령달면 월급 많이 오르나요?"

 

 

주위의 시선을 동시에

한 몸에 받으며

난 설레며

대답을 기다렸다.

 

 

2화에서 계속됩니다.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인가족3화  (0) 2023.01.01
군인가족2화  (1) 2022.12.31
직감과 센스를 높이는 법  (0) 2022.12.29
인생의 기회  (0) 2022.12.28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0) 2022.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