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직감과 센스를 높이는 법

 

예고 없이 일어나는 일은

없다고 한다.

그러나

예고 없이 일어나는 일 투성이다.

 

왜일까..??

 

놀래키려는 건가..?

좋은 일이면 환영이다.

 

 

전혀 예상 못한

놀랄 일도 일어난다.

 

또 왜일까..??

 

겁주려는 건가..?

좋은 일이면 환영이다.

 

 

예고 없이 일어나는 일은

없다고 한다.

직감, 센서, 감각이 무뎌져

못 알아차렸음이다.

 

시험범위를 알려주지도 않고

 시험을 보게 되진 않는다.

 

미리 보기처럼

매스미디어를 통해서라도

들어본 적이 있었던

어떤 일이 일어나게 되어있다.

 

그렇다면

예고하는 걸

바로 알아차리려면

직감이나 센서가 좋으면 된다.

 

어떻게 해야 좋아질까..??

 

 

많이 보고 많이 듣고 하면

사람은 성장한다.

 

그럼 직감과 센서도 같이

성장하는 거 아닐까 싶은데..

 

그러나 우린 보게 된다.

 

잘못 배운 것을

많이 보고 넣으면

잘못된 판단도 하게 된다는걸.

 

 

그럼 어쩌란 거지..??

 

많이 보고 들어 놔도

옳은 것이 아니면

다 틀려먹었다는 건데..ㅜ

 

 

직감, 센스, 감각

이런 거 다 필요 없고

배운지식만 믿고 가는 건 어떨까..?

 

그러나

직감, 센스, 감각이

좋은 사람이고 싶다.

 

거창하게

미래를 예측하고픈게 아니다.

 

소리만 딱 듣고도

한 번에

호박임을 알고 싶은 게 아니다.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힌트가 될까 싶어서다..

 

 

그래서

후딱 정리해 봤다.

빨리 읽고 유튜브 봐야니깐...

 

[직감 센서 좋아지는 법]

 

①자주 들리는 말을 들어놔라.

 

내가 그 부분이 부족하니

자주 들리는 것이다.

대충이라도 들어놓자.

나의 정보센서가 달라진다.

 

 

 

②나의 공부를 해라.

 

학교에서 배우는 지식은

지금까지 나와있는

과거의 정보를

수집하는 공부다.

 

내 공부는 내 앞에 환경을

공부하는 것이다.

나만 유독 보이는 거 말이다.

 

 

 

③마인드를 높여라.

 

마인드에 따라 감각이 달라진다.

나만 생각하는 것

가족을 생각하는 것

사회, 나라를 생각하는 것

인류를 생각하는 것

이렇게 점점 확장시켜

크게 생각해라.

 

 

 

직감, 센서 좋아지는데

뭔 인류까지 생각해야 하냐..;;

 

 

요점:

직감, 센서 무디게 하지 말자.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인가족2화  (1) 2022.12.31
군인가족1화  (1) 2022.12.30
인생의 기회  (0) 2022.12.28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0) 2022.12.25
감기  (0) 2022.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