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우울함이 갉아먹으려할때

 

 

우울한 날이 온다.

이유는 중요치 않다.

 

살기 싫은 날도 있다.

왜 그런지는 중요치 않다.

 

짜증 나고 힘들 때는 자주 있다.

문제가 뭔지는

중요치가 않다.

 

 

중요한 건 

우울한 생각에 갉아먹히고 있다는

생각이 문제다.

 

 

좋게 생각을 돌려 보고

좋은 말을 가만히 들어 봐도

 싫어지기만 한다.

 

안 좋은 뉴스들을 보며

그래도 난 나은 환경이라며

조금의 위안을 더해보지만

우울한 감정은

해결되지가 않는다.

 

 

 

우울함의 원인을 찾아

해결이 하면 간단하다.

 

그러나

우울함의 원인을 알아도

해결하는 방법을 모르겠거나

해결방법을 찾느라

오랜 시간이 걸려

지쳐만 간다면

우울함은 더욱 무르익는다.

 

 

 

우울증 약을 꾸준히 먹으면

나아진다고도 한다.

 

그러나

모든 것이 잿빛이요

다크 한 생각이 날 물들이면

과연 나을 수 있을까 하는 걱정과

우울증이 분명하다는

확신이 든다.

 

 

내가 신나면 낫는다고 한다.

작게라도 즐거운 게 있으면

버틸 수 있다고 한다.

 

소리 내어 웃을 수 있다면

이제부터 힘이 나온다고 한다.

 

진정한 내편이 있다면

포기하지 않게 된다고 한다.

 

공유하고

나눌 상대가 있다면

이제 살고 싶어진다고 한다.

 

상처가 난 것이 아니라

내가 바라는

좋은 경험이 아닌

내가 싫어하는 경험을 하고

더러운 경험을 한 거라고

생각할 수 있다면

이제 벗어날 수 있다고 한다.

 

 

우울함이 갉아먹으려 할 때다.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수 벗어나는 법  (0) 2023.02.08
외상값,돈 받아내는법  (0) 2023.02.05
살은 빼고 싶지만 운동은 하기싫다  (0) 2023.02.03
시기질투하는 버릇에 점령당할때  (0) 2023.02.02
5차원  (0) 2023.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