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돈을 잘 쓰면 돈은 불어난다

 

돈은 내가 벌던지

누가 주던지 간에

잘 쓰라고 주는 것이다.

 

현명하게 잘 쓰면

돈은 불어난다고 한다.

안 쓸 거면

돈은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돈은 안 쓰고 모으기만 하면

부자가 될 텐데 아니란다.

 

왜일까...??

 

꼬박꼬박 모으고 안 썼을 뿐인데

이게 무슨 죄인가...?

 

아까워 모은 돈이 

 병원비로 나가던지

돈 때문에 가족이 싸움이 나던지

자식이 사고를 치던지

다양한 분란들이 생긴다.

 

왜 그런 걸 걸까...?

저주인가..???

 

 

돈이 아까워

안 사고  좀 안 쓰고

모은 것뿐인데 말이다.

 

돈도 아끼면

정녕 똥 된단 말인가..???

 

 

 돈이 내게 온 것은

나를 갖추는 비용이라고 한다.

 

그러므로

 갖추는 비용으로 쓰지 않고 

모으기만 하면

내 환경은 바뀌지 않게 되고

 

세상은 빨리 변화해 가는데

투자된 게 없으니

내 환경은 바뀌지 않고 멈추고

그럼 내 미래는 없어지고

 

내 미래가 없으면

내가 하는

그다음 일이 안 풀리고

 

안 쓰고 모으기만 해서

나에게 투자한 것이 없으니

나는 갖춘 것이 없게 되고

 

갖춘 것이 없으니

돈을 허투루 쓰게 되거나

돈을 잘못 쓰게 되고

 

안 쓰고 모으기만 하고

공부 비용으로

투자된 것이 없으니

사람을 바르게 대할 수 없고

 

사람을 바르게 대하지 못하니

결국 사람이 내게서

떠나버리는 원리라고 한다.

 

돈도 잃고 사람도 잃고.

 

그럼 어떻게 돈을 써야

현명하게 잘 쓰는 걸까..?

 

 

만약 예로

한 달에 버는 돈이

1억이라 한다면

 

 

좋겠다...

 

돈 쓰는 방법:

예로 만역 1억을 번다면

4:3:3 비율로 쓰면 된다고 한다.

 

1억 중 4천만 원은 내 맘대로다.

저축해도 외식해도 옷을 사도

다 내 맘이다.

 

그다음 1억 중 3천만 원은

공부 중인 사람

내 공부비용

또는 수행자를 위해 써야 하고

 

 나머지 3천만 원은

주위와 관계를 위한 교류 비용

내 주위 환경 비용이라 한다.

 

 

 내가 번 돈이면

다 내 마음대로 해도

되는 줄 알았다..;;

 

 

돈을 안 써도 문제

아무렇게나 써도 문제네요..??

 

4:3:3 비율로 써야 하는 이유는

돈은 많은 사람들의

에너지 질량이

실려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4:3:3으로 돈을 쓰면

돈은 불어난다.

 

모자란 걸 갖추며 

내가 갖추려 노력하며 살아가니

하늘이 보살펴주기 때문이다.

 

나를 갖추는 비용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는

나의 생각의 질량이 낮으면

잘 살 수 없기 때문이다.

 

 

경제를 많이 가지려면

생각의 질량부터 높이려

노력해야겠다.

 

 

돈이 많아도 잘 못 쓰면

창고지기일 뿐이고

나를 갖추는 비용으로 잘 쓰면

큰 일을 할 사람이 된다.

 

 

요점:

나를 갖추는데 투자해라.

4:3:3 비율로 써라.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