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마인드 체크

 

한 번쯤은 생각해봐야 할 것!!

마인드 체크.

 

 

 단계가 3가지다.



내가 어느 단계에 있는지

한 번쯤 체크, 가늠하면 좋다.

 

 

[1단계] 기초 호구 단계. 

 

쉽게 머물게 되는 단계다.

착한 마인드를 가지고 사는 단계다.

"착하게만" 생각하게 된다.

 


[2단계]  이기적 레벨 단계.

 

인생을 좀 알기에

바른 것이 무엇인지 

옳고 그름을 따지며 사는 단계다.

철저히 나만 생각하고

내가 중요하기에

쌀쌀맞기도 하고

용모는 세련되고 멋지게 시크하다.

 


[3단계] 최종 단계.

 

인생 어떻게 살아야 하나?

 무엇을 하려고

이 세상에 태어났을까?

어떻게 살다 가야 하는가?

생각하게 되는 단계다.

 

사물을 보는 관점이 진중해지며

사람마다 깊고 얕음의

통찰력을 가지게 된다.

 

 

어떤 단계의 마인드로

내가 살고 있는지

 한번 생각해보게 된다.

 

 

나는 30대에 1단계 레벨인

착하게만 살려고 하다가

찐한 호구로

전략한 전적이 있다.

 

 

40대에는

그래도 호구를 탈퇴하고

2 레벨 단계에서

나도 바르게 살고 싶어

바른 것이 무엇인지

다양한 지식을 배우다보니 바빠져

주변, 친인척, 가족들을

돌아보는 걸 적게 했더니

 욕을 찐하게 배불리 먹었다.

 

 

지금 50대엔  모든 게 두렵다.

겁쟁이가 된듯..ㅜ

 3단계 어떻게 살아야 할까

이건.. 미처 생각지도 못하고 있어

지금 노력 중이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