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잔칫집이나 초상집에 가서 음식먹고 체하는 경우

 

잔칫집, 결혼식이나

장례식장에 다녀오고

먹은 음식에 체해서 고생하거나

고생했다는 얘기를 들어보게 된다.

 

왜 그런 걸까?

 

귀신의 장난인가?

 

 

보통

돼지고기나 나물 먹고 체하는

두 가지 경우가 흔하다고 한다.

 

돼지고기 먹고 체하는 경우는

소음 체질(수체질),

태양 체질(금 체질)이

컨디션이 좀 안 좋고

기운이 좀 떨어지고 할 때 그렇다.

 

나의 신진대사의 작용과

주위의 환경

마침 나와 안 맞는 음식을

섭취했을 때

체해버리는 거다.

 

 

이런 경우가 많은 경우가

삼재 때라고 한다.

 

삼재 때는

내가 기운이 떨어질 일이 많을 때다.

 

그러다 보니

삼재 때는 재앙을 많이 받는다고

생각을 하게 된 거라고 한다.

 

사실은 아닌데 말이죠..

 

 

또 푸른나물 먹고 체하는 경우는

태음 체질(목 체질)이라고 한다.

 

어패류를 먹고

병원에 실려가는 경우도 생긴다면

태음 체질(목 체질)과

소음 체질(수체질)이라고 한다.

 

 나와 완전히 안맞는 음식이란 건 없고

체질에 따라

나와 조금 덜 맞는 음식이

존재할 뿐인 거라네요.

 

 

음식에 체한다는 것이

한 가지 때문에 체하는 게 아니고

 

바깥 환경과

내 컨디션 또 음식

이 3가지가

같은 환경과 조건이 맞아지면

삼합이 되면서

체하는 것이다.

 

 

음식에 체한다는 게

원인이 한 가지 때문이 아니라

 

삼합

(환경+내 컨디션+나와 안 맞는 음식)

상충이 일어난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불행도, 내가 확 필 때도

3가지 조건이

맞아줘서 일어나는 것이다.

 

뭐든지 3가지가 들어가서

맞아줘야 하는 거군요..??

 

 

특히 음식 먹고 잘 체하는 경우는

태양 체질(금 체질)인데

위와 장이 약하고

정신적인 일들이

적성에 맞는 사람들이라

 

강한 음식은 피하고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것이 좋다고 한다.

 

체질별로 자기 특성이 있고

살아가야 할 특성과 맞춰

음식 섭취도 중요하므로

 

앞으로는 체질 공부가

중요한 열쇠가 될 수 있다고 한다.

 

 

체질을 알아두면 유용하겠네요.

 

우리 모두 아프지 맙시다.

 

 

320x100

'최신 게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심주는 법  (0) 2021.11.02
이태원 클라쓰 ost 느낀점  (0) 2021.10.31
인생 미리 엿볼수 있는 예고편이 있을까  (0) 2021.10.28
마인드 체크  (0) 2021.10.27
돈을 잘 쓰면 돈은 불어난다  (0) 2021.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