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시글

내가 간섭하면 내가 해야 한다

 

 

내가 잘 아는 부분이나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은 내가 간섭하기 쉽다.

왜냐하면

내가 잘 알고, 내가 잘하니까ㅋㅎ

 

 

 

 

하지만

내가 볼 때 상대가 하는 게 잘하지 못해서

그걸 보고 내가 간섭해 버리면

내가 직접 하게 되는 꼴이 된다.

 

내가 방해를 해 버린 것이다.

 

 

 

 

왜??

 

방해를?

 

내가?

 

 

 

 

왜 내가 방해를 한 것이냐 하면

사람은 어떤 일을 이제 잘하게 되면

다른 곳으로 이동시켜

더 이상 그 일을 안 해도 되게 된다.

 

이제 잘하면, 잘해지면

초등수학 더 이상 배우지 않는 것처럼 말이다.

잘하는데 더이상 계속할 일이 없으니까.

 

내가 잘해서 잘 알다 보니

내가 간섭하는 바람에

상대는 아직 잘하지는 못해 공부 중인 것인데

내가 방해한 것이 돼 버리 거다.

 

 

 

 

상대도 결국 잘할 때가 와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려고 지금은 공부 중인 거니까

남의 공부..., 뺏어 내가 하지 말자.

 

내 숙제도 급하다ㅋㅎ

 

 

 

320x100